사회활동과 더불어 경제활동도 활발하다 보니 소비형태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젊은 소비자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고 돈이 있으면 즉흥적으로 바로 쓰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쉽게 쇼핑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아무렇게나 쇼핑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세대가 성장함에 따라 그들의 달러는 세계 경제에서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이 세대의 전 세계 소비력은 약 4,500억 달러(3,530억 파운드) 에 달하며, 일부 추산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3,600억 달러(2,820억 파운드)에 달합니다. 이들 중 더 많은 사람이 성인이 되면서 그들의 경제적 영향력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들 젊은이들은 이 돈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 재정적 불안이 심한 시기에도 기꺼이 돈을 쓸 의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 그러나 Z세대의 구매 패턴은 이전 세대와 다릅니다. 그들은 생각나는 순간 자신이 원하는 것에 단순히 돈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그들은 누가 돈을 언제 받는지에 대해 극도로 신중합니다.
이러한 선택의 일부는 우선 재량 소득을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 당장은 돈이 많은 Z세대의 일상적인 관심사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여전히 신입사원 급여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치솟는 인플레이션과 높은 생활비 기간 동안 급여를 늘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 세대는 여전히 폭등하는 임대료와 학자금 빚 등의 문제를 헤쳐나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지불할 방법을 찾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수동 소득 계획 , 부업 또는 추가 고용을 통해 추가 돈을 벌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20,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53%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다른 어떤 연령대보다 높은 수치라고 소매 업계 관계자는 말합니다.
Z세대는 까다로울 수도 있지만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소매 업계관계자는 젊은 소비자가 진정한 디지털 원주민이기 때문에 가장 기민한 쇼핑객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조사하고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휴대전화, 앱, 웹사이트, 매장을 오가며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필요한지, 언제 얻을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데 능숙합니다.
충동구매와 달리 이러한 유형의 소비에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Z세대는 정말로 필요할 때까지 구매를 미루고 최고의 거래를 찾을 때까지 버틸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 자체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일 쇼핑 조사에 따르면 Z세대는 여전히 가능한 최고의 가격을 추구하지만 품질에 대해서는 타협할 의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는 가격보다 품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일한 세대였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읽고 남길 가능성이 더 높으며 리뷰가 좋지 않은 제품에 대한 다른 옵션을 빠르게 찾습니다.
주변에 물어 보면 "품질이 중요합니다. 제품이 품질에 미치지 못한다면 두 번째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결과적으로 젊은 쇼핑객들은 자신의 기준에 맞지 않는 브랜드를 단순히 이름만으로 고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열성적이고 탐구적이며 기꺼이 습관을 깨고 위험을 감수하는 세대로 묘사합니다. "그들은 한 곳으로만 가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대다수 비교해가며 실험을 해요."라고 표현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쇼핑을 할때 휴대전화, 앱, 웹사이트, 매장을 오가며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비교하며 구매하는데 다른 사람도 이와 비슷할것 같습니다. 똑똑하게 소비하는 것을 원하죠. 내가 무엇이 필요 하나? 언제 살 수 있나?' 생각합니다
Z세대라고 해서 별 다른 것은 없지만 보다 더 많은 경제적 힘을 발휘하기 시작하면 이들의 선호도와 행동이 소매업 환경을 변화시키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브랜드가 이 안목 있는 세대의 돈을 확보하기 위해 대열에 서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발맞추어 발전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Z세대가 지속 가능성을 점점 더 중요하게 여기는 세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진정한 회사에서 구매하고, 투명한 회사에서 구매하고, 책임 있는 회사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만 소비자 정서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더 중요한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Z세대의 행동과 선호도에 새로운 추세가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단일체가 아닙니다. "이것은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단일 그룹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특히 추세가 빠르게 변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가 정보를 즉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Z세대는 구매할 가치가 있는 제품을 결정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요구 사항이 많습니다. 소매업체가 기꺼이 지출할 돈을 원한다면 브랜드가 현재 있는 곳에서 이를 충족할 것을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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